사례관리사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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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란?

지역 내 취약, 위기에 처해있는 주민의 상황과 원하는 바를 파악하여
집중적이고 전문적인 상담,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복지서비스를
제공함으로 주민의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의 자립능력 및 문제해결
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.

대상은?

여러가지 어려움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상대원3동 지역주민

진행과정은?

  • 상대원3동복지회관
    전화/방문 접수상담
  • 2주이내 직접적인
    가정방문 or 기관방문 상담
  • 회의
    (복지관내)
  • 서비스진행
    계약동의서 작성
  • 계약된 서비스 제공
  • 서비스이용에 대한 수시점검
  • 서비스 후 평가

지원서비스?

상담

현물, 현금 후원

복지관 프로그램 연계

타 기관/ 관공서 연계

등등